TITLE
2024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귀포 문화도시 성과분석
POINT
1) GIS, 신용카드, 이동통신 등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한 문화도시의 경제적, 사회적 성성과 분석
2) 참여자 설문조사 설계 및 분석
3) 빅데이터와 설문조사 병합을 통한 성과 분석 및 향후 정책 제언
연도: 2024년
발주기관: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
- 서귀포 문화도시 조성사업 인지도 분석
- 사회적 고립에서 일상으로
- 글로벌 확장형 AI 기반 광고 평가 자동화 플랫폼에 필요한 지표 개발
- 국민 사회적 연결 실태 분석
- 2022 서울시 고립은둔 청년 실태 분석
- 국가 주요지표 개선 연구
- 비대면 환경에서 시장조사 방법론 및 스몰데이터 분석 서비스 기술 개발
- 멤버십 마일리지 적립 데이터를 이용한 대형마트 매출액 결정요인 연구
- 한국 대형마트 식품 매출액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
- 요일 계절 날씨에 따른 주류 종류별 소비 실태 분석
- 2025년 인구주택총조사 개선 방안
- 생활시간조사 개선 방안
- 약자동행지수 개발 방안
- 전국 다문화가족 실태조사 품질개선 방안
- 인구영향평가 시범 적용 연구
-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문화적 영향분석 및 정책 방향 연구
- 문화외교 성과 분석 온라인 시스템 구축 방안
-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타벅스 고객 수요조사 분석
- 2024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귀포 문화도시 성과분석
- 2025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실태조사 분석